반응형
충주시 홍어 삼합 및 해물칼국수 홍두깨 방문 후기
충주시 안림동에 위치한 홍어 삼합 및 해물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홍두깨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항시 손님이 많아서 주말엔 웨이팅 하는 일이 많습니다. 입구에서 고양이가 반겨주네요. 졸리는 눈을 반쯤 감고 있습니다.
메뉴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홍어삼합 대자를 주문합니다. 어른 셋에 초등학생 아이 둘 총 다섯이서 먹다 보니 조금 모자란 감이 있어서 고기추가를 합니다. 그러니까 딱 맞습니다.
오랜만에 먹는 홍어삼합이라서 그런지 더 맛있습니다. 홍어의 톡 쏘는 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배추에도 쌈 싸 먹고, 김치에도 싸서 먹습니다.
홍어삼합을 주문하면 쌈장, 초고추장, 새우젖, 마늘, 청양고추 그리고 바지락 국을 기본으로 세팅해 줍니다. 양념들이 과하지도 않고, 딱 좋습니다. 마늘과 청양고추는 계속 리필을 했습니다.
항시 손님이 많아서 식당 내부는 잘 찍을 수가 없습니다. 거의 항시 만원인 거 같습니다.
홍어삼합을 거의 다 먹어갈쯤 칼국수를 주문합니다. 칼국수를 주문하면 보리밥을 조금 줍니다. 칼국수는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어도 되지만 보리밥을 비벼 먹는 동안 조금 더 끓여줍니다.
한소끔 더 끓여준 해물칼국수를 보리밥 비벼먹은 밥공기에 덜어서 먹습니다. 전 그래야 국물을 마시기가 더 쉬운 거 같습니다. 해물 칼국수도 걸쭉한 게 맛있습니다. 충주에서 홍어 삼합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홍두깨 식당 방문 후기입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