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본문 바로가기
캠핑 여행 낚시

월악산 국립공원 송계계곡 덕주 피크닉존 이용 후기

by 위풍당당그 2023. 6. 24.
반응형

월악산 국립공원 송계계곡 덕주 피크닉존 이용 후기

 

송계계곡
송계계곡

조금 늦은 시간에 길가에는 차들이 꽉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찌해야 할지 몰랐는데 막상 피크닉존 주차장에는 자리가 많았습니다. 차박이나 장기 주차를 방지하기 위해서 오후 5시 30분이면 주차장 입구 차단기를 막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송계계곡송계계곡송계계곡송계계곡송계계곡
송계계곡

일단 주차하고 급히 들어가서 자리부터 잡습니다. 아직 이른 초여름이라 그런지 자리가 있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차돌박이를 구워 먹어 봅니다. 더운 여름엔 밖에서 먹을 때 간단하게 먹는 게 최고입니다. 고기 구워 먹다가 지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 때문에 고기는 얇은 대패삼겹살이나 차돌박이가 좋습니다. 빨리 구워서 빨리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송계계곡송계계곡송계계곡송계계곡
송계계곡

비가 많이 오지 않아서 물의 양이 적습니다. 바닥에도 낙엽이 쌓여 있는 곳도 있습니다. 장마 후에 오면 수량도 많고 훨씬 좋을 거 같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날이 더워져서 폭염주의보가 내리는 날이면 계곡만 한 곳이 없는 거 같습니다. 아직은 그래도 계곡은 계곡 바람이 있어서 그런지 물에서 나오면 춥습니다. 그래서 햇볕 잘 드는 바위 위에 앉아서 몸을 데워야 합니다. 계곡으로 가는 길에 누군가 양심 없는 사람이 먹다 남은 수박 반쪽을 버리고 갔습니다. 제발 개념 없는 이런 행동은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송계계곡송계계곡송계계곡송계계곡
송계계곡

아직은 장마 후가 아니라서 그런지 물이끼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돌을 밟을때 조심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다칠 수가 있습니다. 수량이 많으면 아이들은 에버랜드 아마존놀이기구라며 물살을 타면서 내려갈 수 있는데, 현재는 수량이 많이 없어서 그럴 수가 없습니다. 

 

송계계곡
송계계곡

덕주주차장이 보수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할 공간이 더 없습니다. 오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송계계곡
송계계곡

또한, 피크닉존에서 바로 계곡으로 내려 갈 수 있는 곳도 지금은 출입금지입니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만 출입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계곡 휴식년제를 시행하는 거 같습니다. 국립공원이라도 아껴서 잘 사용해야 후대도 계속 이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송계계곡송계계곡송계계곡
송계계곡

피크닉존에서 계곡으로 내려가는 길이 없기에 덕주사 쪽으로 올라갑니다. 그리 멀지 않아서 갈 만합니다. 

 

송계계곡송계계곡
송계계곡

가는 길에 계곡을 보니 수량이 정말 적습니다. 비가 좀 와 줘서 수량이 좀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송계계곡송계계곡
송계계곡

그래도 이른 초여름인데도 피크닉존은 사람들도 거의 다 찼습니다. 모두 모두 깨끗하게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유난히 덥다는 올여름은 송계계곡에 자주 갈 거 같습니다. 

 

추가 (2023년 07월 01)

 

송계송계송계송계
송계

장마 비가 내린 후 수량이 많이 늘었습니다. 송계에 이렇게 물이 많은 건 처음 봅니다. 아무리 수영을 잘한다 하더라도 구명조끼는 필수 입고 물에 들어가야 합니다. 딸아이는 튜브를 타고 물길을 계속 내려옵니다. 송계에서 오랜만에 수영다운 수영을 했습니다. 이끼도 많이 쓸려나가서 물이 더욱더 깨끗해졌습니다. 

 

반응형

댓글


"); wcs_do();